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4.17 10:49:06
  • 최종수정2024.04.17 10:49:06

보은군이 민원 사무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2024년 민원 사무편람’을 정비했다. 사진은 핸드폰을 통해 민원 사무편람 내용을 확인하는 모습.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은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소통 행정을 위해 민원 사무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2024년 민원 사무편람'을 정비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복잡한 민원 사무를 쉽게 정리해서 볼 수 있도록 관련 법령, 처리부서, 구비서류, 처리 절차, 신청 서식 등의 정보를 담은 민원 사무편람을 분기별로 정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엔 각종 법령과 신청 서식 등을 수정하는 한편 '구급차의 차령 연장 신청의 연기 신청'에 관한 민원 사무를 추가하는 등 모두 166종의 민원 사무를 정비했다.

민원 사무편람은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 사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은군청 누리집(www.boeun.go.kr)에 게시해 놓았다.

군은 전 공무원에게 이를 공유토록 해 민원 접수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김형신 군 민원 여권 팀장은 "민원 사무편람은 편리하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라며 "정기적으로 다양한 민원 편람을 발굴 정비해 군민이 민원 접수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