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호텔관광고, 2023. ABA YOUTH COCKTAIL CHALLENGE 고등부1·2위 입상

최유승 학생 믹솔로지 U-18 종목 1위 등 전원 우수한 실적 거둬

  • 웹출고시간2023.11.07 13:43:49
  • 최종수정2023.11.07 13:43:49

제4회 2023 아시아바텐더협회 청소년 칵테일 챌린지에서 수상한 단양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학생들.

[충북일보] 단양의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가 지난 5일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4TH ABA YOUTH COCKTAIL CHALLENGE(제4회 2023 아시아바텐더협회 청소년 칵테일 챌린지)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우수한 입상 실적을 거뒀다.

이날 식음료서비스 부분에 출전한 최유승(3) 학생이 믹솔로지 U-18 종목에서 1위를, 종합 부문에서 3위(우수상)를 차지했으며 고한준(3) 학생은 믹솔로지 U-18 종목에서 2위를, 종합 부문에서 4위(장려상)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대회는 아시아바텐더협회 한국중앙회에서 본 대회를 개최했으며 조주 경연대회의 진입장벽이 높은 청소년 바텐더들에게 본인의 기량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경연이다.

조건영 담당교사는 "학교에서 칵테일 관련 동아리와 전공수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이런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칵테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고 재능 있는 친구들이 많이 생겨 학교의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참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켜보는 교사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회에 참가한 고한준(3) 학생은 특별히 2023 충북상업경진대회와 2023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금상을 받는 등 재능이 많아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