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 초평붕어축제→5년만에 '초평면민의 날' 변경 추진

11월3일 초평호 다목적광장서 걷기·운동회·먹거리장터 등

  • 웹출고시간2023.10.30 11:19:18
  • 최종수정2023.10.30 11:19:18

진천군 초평면이 내달 3일 초평호 다목적 광장에서 초평면민의날 행사를 갖는다. 사진은 초평로 다목적광장 전경.

[충북일보] 진천군이 초평면 지역축제인 '1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를 내달 3일 초평호 다목적광장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초평면에서 2018년까지 추진했던 초평붕어축제 중단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면 단위 축제다.

초평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태영)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초평면민 한마음 걷기대회 △면민 운동회(신발양궁·투호·제기차기 등) △초평 쌀떡 만들기 행사 △지역사회 봉사활동 홍보 △디지털 배움터 체험장 △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스포츠 테이핑 △지역 농특산물 판매 △어르신 미용 봉사 △시화전 전시 △먹거리장터 운영 △주민 노래자랑과 축하공연 △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축하공연은 초평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 27회 충북민속예술제에서 진천군 대표로 출전해 우수상을 받은 초평풍물단과 창작국악합주단 여음이 무대에 선다.

행사에는 재경초평면민회도 참석한다.

행사 뒤에도 한국SGI 진천연수원의 우주 시민 천문대 관람이 오후 7시50분부터 90분가량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 종합안내소에서 관측 희망자를 선착순 50명까지 접수한다.

이은천 초평면장은 "한반도 지형을 품은 우리 고장에서 첫 면민의 날 행사를 준비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과 계층 간 상생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화합과 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