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9회 '클린 상당산성 가족걷기 대회' 개최

17일 오전 10시30분 상당산성 남문광장
양문형 냉장고 등 경품 풍성

  • 웹출고시간2015.05.14 16:21:48
  • 최종수정2015.05.15 15:59:15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 충북일보 DB
[충북일보=청주] 충북일보와 청주시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청주시가 후원하는 '9회 클린 상당산성 가족걷기대회'가 오는 17일 오전 10시30분 상당산성 남문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주시민의 자랑이자 쉼터인 상당산성을 깨끗하게 보존하고 올바른 산행문화를 정착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자연과 문화·역사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가 함께하는 행사는 오전 10시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4.2㎞ 코스의 상당산성 걷기, 경품추첨, 레크레이션, OX퀴즈, 환경정화활동 등으로 이어진다.

상당산성 걷기 코스는 개회식 장소인 남문 광장이 출발해 서문, 동문, 동장대를 차례로 지나 남문으로 다시 도착하는 것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참가자에는 추첨을 통해 양문형 냉장고, DSLR드럼세탁기, LED TV, 노트북, 로봇청소기, 축구공,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가족, 개인, 단체 등 청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2천명에게 스포츠 타월이 제공된다.

상당구 성내로 70(산성동)에 위치한 상당산성은 청주를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건축물이다.

상당산 능선을 따라 이어진 성벽은 산을 돌아가며 둘레 4.2㎞, 높이 4~5m의 성곽으로 임진왜란 때에 일부 고쳤으며 숙종 42년(1716)에 네모나게 다듬은 화강암으로 석성을 쌓았다.

/ 안순자기자 asj1322@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