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신니면, 친절결의 대회 개최

친절마인드 함양, 친절교육 실시, 결의문 낭독

  • 웹출고시간2024.03.13 13:15:02
  • 최종수정2024.03.13 13:15:02

신니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친절결의 대회를 진행한 뒤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 신니면 행정복지센터는 13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실천 다짐 결의대회와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 소통, 공감하는 맞춤형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고 주민 공감 친절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친절 결의 대회는 친절 다짐문 낭독, 친절 구호 제창,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 방법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친절 다짐문에는 △소통·공감으로 주민 만족도 업(Up) △친절 마인드 함양 △주민 신뢰도 질적 향상 △감동 행정서비스 품격 제고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신니면 행정복지센터는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민원 응대로 신니면만의 친절봉사를 구현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이서형 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에 대한 마음, 작은 이해와 배려로 시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소통, 공감 마인드를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처리 요령을 숙지해 주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친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규 신니면장은 "앞으로도 시민 만족도 제고, 친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