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음악 꿈나무의 미래에 후원해주세요"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 후원자 모집

  • 웹출고시간2024.02.04 14:46:57
  • 최종수정2024.02.04 14:46:57
[충북일보]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가 꿈을 지원해줄 든든한 응원군을 모집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해온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가 4일 정기 후원자 모집에 돌입했다.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는 베네수엘라 빈민층 아이들을 위해 펼쳐진 무상 음악교육 프로그램인 '엘 시스테마' 철학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연주·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사회통합범주 아동과 청소년 등 음악에 대한 꿈을 가진 아동의 음악적 재능을 키우고 긍정적인 자아와 공통체적 인성을 갖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 후원회 가입은 연중가능하다.

개인 정기 후원은 월 5천 원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일시후원도 가능하다. 간식·악기 후원 등 후원 방식은 다양하게 열려 있으며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715-6962)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 관계자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과 세계무대를 빛낼 좋은 연주자를 길러내는 일에 동참해달라"고 독려했다.

오케스트라 측은 한정된 예산 속에서도 13년 동안 유지해올 수 있었던 것은 이들을 응원하는 후원회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60여 명의 개인 후원자들부터 영광이네(대표 양경인), ㈜이음1449(대표 이성옥), 풀문(대표 최다래) 등 정규 수업마다 간식을 후원해온 지역 기업들부터 2년 연속 악기를 기증한 청주성안로타리클럽(회장 곽민식)까지 각계각층의 응원이 이어져 왔다고 한다.

후원회의 따뜻한 마음은 특별활동, 악기 수리와 소모품 구매, 정기연주회 개최 비용으로 의미있게 사용되며 꿈나무오케스트라를 성장시켜왔다.

이들의 도움으로 지역 음악 꿈나무들을 좋은 연주자로 성장시킬 수 있었다.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 동안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에 몸담았던 변상훈군은 플루트로 한국종합예술학교에 입학한 데 이어 최근 63회 동아음악콩쿠르에서 플루트 1위를 수상했다.

꿈나무오케스트라 졸업단원으로 가천대에서 트롬본을 전공 중인 김지연양도은 출중한 연주 실력과 다양한 봉사 활동으로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후배들의 활약도 못지않다. 2021년부터 꿈나무오케스트라 바이올린 파트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슬 단원은 65회 학생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고, 첼로 파트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서윤 단원은 10회 모차르트 한국콩쿠르 세종지부대회에서 첼로 부문 2등상을 수상하며 선배들의 뒤를 잇는 중이다.

한편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는 오는 3월 신규 단원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의 음악 여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