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9.04 14:25:06
  • 최종수정2023.09.04 14:25:06
[충북일보] 한국교통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최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실습생 4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 현장실습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철도기술연구원에서 현장실습을 실시하기에 앞서 △철도기술원 소개 △현장실습업무 안내 △현장실습에 따른 Q&A 등의 내용을 교육해 실습 현장에서의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실무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실습지원센터는 현장실습을 실시하기 전에 온라인 사전교육을 통해 성희롱 예방교육, 정보보안, 산업안전 보건교육 등 교육을 이수했다.

또 학생들의 실습능력 향상과 적응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실습일지 작성법, 출근부 확인 등 실습생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정제호 센터장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실습기간 업무 환경에 잘 적응해 안전하게 실습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실습기관 추가 발굴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실습학기제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통대학교 2학기 현장실습학기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을 포함한 21개의 실습기관에서 2학기 4개월 동안 재학생 70명이 현장실습을 수행한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