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 본격 시행

참여가족 40여명 괴산 방문…숙소와 학교 사전답사

  • 웹출고시간2023.08.27 13:50:59
  • 최종수정2023.08.27 13:51:13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 참여가족들이 지난 25일 학교를 사전 답사하고 있다.

[충북일보] 괴산군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농촌 유학사업인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 참여가족 40여 명은 지난 25일 괴산군을 방문해 숙소와 학교를 사전 답사했다.

이 자리서 학부모들은 다음달부터 생활하게 될 학교와 숙소를 미리 견학하고 궁금증을 해소했다.

군은 이번 사전답사에서 참여자의 건의사항을 취합해 내년 계획 수립에 반영하기로 했다.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는 전국 도시지역 초등학생이 농촌에 머물면서 한 달간 협력학교에 다니며, 정규 수업과 다양한 체험학습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다음달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군은 올해 초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지역 학교와 협의해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한 협력학교(감물초, 송면초, 연풍초)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모집해 지원한 62가구 중 18가구를 최종 선정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출생아 감소로 해마다 학령인구가 줄어 문을 닫는 학교가 증가하고 있다"며 "괴산 아이유학(IU)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고, 귀농, 귀촌 인구를 유입하는 후속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