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초록시범마을 에코홈 무료 컨설팅

온실가스 줄이기 다양한 실천 수칙 안내와 탄소포인트제 홍보

  • 웹출고시간2023.08.24 16:29:20
  • 최종수정2023.08.24 16:29:20

장락주공4단지아파트 주민들이 '온실가스 1인 1t 줄이기' 실천 서명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4일 장락주공4단지아파트를 찾아 '온실가스 1인 1t 줄이기' 위한 생활 속 다양한 실천 수칙을 배부하고 전기, 수도 사용량을 줄여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를 홍보했다.

협의회는 이날 온실가스 1인 1t 줄이기에 서명한 주민들에게는 장바구니와 친환경 수세미를 나누며 실천을 장려했으며 선착순 20명에게는 무료 화분도 나눠주었다.

여기에 각 가정을 방문해 전기 절약 방법 등을 상담해 주는 '온실가스 무료 컨설팅'도 실시했다.온실가스 진단 컨설팅은 에너지 전문 교육을 받은 컨설턴트가 지역 가정을 대상으로 에너지 사용량과 소비패턴을 진단하고 가정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에너지 절감 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다.

이날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신청 가구에는 절전형 멀티탭을 증정해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독려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지식적으로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생활 속 실천 수칙과 함께 시민 계도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