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올 여름 휴가는 음성에서…투어명소 급부상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봉학골 산림욕장, 백야자연휴양림 등

  • 웹출고시간2023.07.10 13:58:34
  • 최종수정2023.07.10 13:58:34
ⓒ 음성군
[충북일보] 음성이 일상을 떠나 시원하게 힐링할 수 있는 여름 휴가철 투어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음성군을 찾으면 지역에 소재한 우수 기업체를 견학·체험하는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를 만날 수 있다.

흥미진진 팩토리투어는 2천700여 개의 기업체가 가동 중인 지역의 특징을 살려 관광객이 기업체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오직 음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팩토리투어는 기업에서 제조하는 품목의 만들기 체험과 견학을 통해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기에 안성맞춤이다.

체험·견학 프로그램은 △사랑의 묘약 만들기(한독) △타일 만들기와 춤추는 양변기 투어(인터바스) △전·김말이 만들기(사옹원) △핸드워시 만들기와 스쿠알렌 투어(세모) △수제소시지 만들기(에쓰푸드) △클래식 맥주 투어(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두부 만들기(풀무원)로 구성돼 있다.

봉학골자연휴양림.

ⓒ 음성군
팩토리투어로 흥미진진한 체험을 즐겼다면 이번엔 시원한 그늘에서 산바람과 피톤치드를 느끼며 한적하게 산림욕을 만끽할 수 있다.

봉학골 산림욕장은 '충북자연환경 100선의 명소'로 손꼽힐 만큼 음성의 대표적인 명소다.

약 20만㎡의 넓은 산림욕장에 조각공원, 자연학습장, 물놀이장, 산책로 등 다양한 시설을 고루 갖춰 가족 단위 방문객의 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다.

가섭산에 둘러싸인 봉학골은 계절마다 바뀌는 형형색색의 풍경과 호수가 조화를 이룬 이국적인 자연경관이 일품이다.

다음으로 가볼 곳은 백야자연휴양림이다.

이 곳은 사전 예약으로 숙박 시설과 오토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나무냄새 가득한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목재 작품을 감상하거나 목재를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아토피가 있는 자녀와 함께 방문하면 아이들이 목재로 꾸민 어린이 놀이터와 어린이 책방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나무 향을 맡으며 책을 읽거나 놀이터에서 신나게 뛰놀며 시간을 즐길 수 있다.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

ⓒ 음성군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도 찾아가 볼만한 지역 명소다.

충북에서 최초로 설립된 이 성당은 임 가밀로 신부가 1896년 감곡의 매산 언덕 밑의 가옥과 토지를 사들여 감곡본당을 시작으로 1930년 10월 현재의 고딕식 성당을 신축했다.

감곡성당은 성모순례지로 천주교 신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우리나라에는 보기 드문 고딕 양식의 건축물과 주변 자연경관이 성당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1896년에 매입한 이 가옥은 임오군란 때 명성황후가 피신해 있던 충주목사 민응식의 집이었다고 전해진다.

군 관계자는 "업무와 학업으로 지친 사람이나 가족들이 '상상대로 음성'을 방문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좋은 추억을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