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어디로 갈까?

<효와 사랑>이 어우러진 5월 가정의 달

  • 웹출고시간2015.04.26 15:28:49
  • 최종수정2015.04.30 13:11:37
[충북일보]

◇사랑 - 어린이날

어린이를 위한 무대는 내달 2일부터 어린이날인 5일까지 청주국립박물관에서 꾸미는 11회 <봄 문화축제>를 찾아보면 안성맞춤이다.

'5월에 만나는 문화 나들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강당, 소강당, 야외무대 등 박물관 곳곳에서 문화예술공연, 문화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들로 꾸며진다. 문화예술공연 중 가장 큰 행사는 2일에 개최하는 봄꽃음악회다. 가수'유리상자'를 초청 저녁 7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공연이 진행된다.

'유리상자'는 1997년 <순애보>로 데뷔하여 그간 대중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2인조 음악 그룹. 섬세한 미성과 감미로운 기타 연주를 선사하여 방송에서뿐만 아니라 공연장에서도 호응도가 높다. 이번 음악회에서는<사랑해도 될까요>, <신부에게> 등 히트곡과 관람객의 신청곡을 부를 예정이다. 각종 매체의 영향으로 그 어느 때보다 대중적 감성이 풍부해진 요즈음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겨도 손색이 없다.

마술 공연

그 밖의 문화예술공연으로는 2일부터 5일까지 대강당에서 매일 1편씩 <펀펀콘서트>, <우당탕탕 똥고집전>, <춤추는 피노키오>,<놀부전> 등 어린이 가족 뮤지컬이 진행된다. 또한 소강당에서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마이 블랭키> 등 8편의 영화를 하루에 2편씩 상영한다. 야외무대에는 2일 봄꽃음악회를 시작으로 라틴댄스, 비보이, 마술 등 10종의 화려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2일부터 5일까지 청주국립박물간에서 열리는 11종의 체험프로그램의 모습.

문화체험프로그램으로는 솟대만들기, 전각체험, 가족엽서 만들기 등 11종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벤트부스에서는 2일부터 5일 사이의 방문객 중 당일 생일을 맞은 선착순 5명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하기도 한다. 또한 정보자료관 앞 잔디밭에서는 항일운동, 독도 등의 사진이 전시된'나라사랑 사진전'을 개최하고, 테니스장에서는 투호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놀이마당이 펼쳐진다.

문화예술공연의 관람은 무료지만, 대강당 공연의 표는 로비에서 당일 10시부터 배포할 예정이고, 문화체험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라 소액의 체험료를 지불한 뒤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국립청주박물관 기획운영과(043-229-6313)로 하면 된다.

◇효(孝) - 어버이날

청주시문화예술체육회관은 청주시립국악단 99회 정기공연 孝음악회 <이젠, 제가 더 사랑할게요>를 내달 7일 저녁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친다. 청주시립국악단 한진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꾸며지는 이번 공연은 어버이날을 맞아 효(孝)를 주제로 한 무대로 준비했다.

왕의 장수를 축원하는 정악합주 <수연장지곡>을 중요무형문화재 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보유자 정재국의 집박으로 시작되며, 심청가 중 <심봉사, 눈뜨는 대목>을 서용석 고수의 반주에 상금주 단원의 구성진 소리로 어버이들을 위무한다. 웅장하면서도 온화해 가슴을 벅차게 하는 선율인 강상구 작곡의 <광야의 숨결>과 안현정 작곡의 해금협주곡 를 최영진 단원의 협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에 따스한 주단을 깔아줄 예정이다. 또한 청주시립합창단이<어머니 마음>을 애틋하게 전하고, KBS 불후의 명곡2 인순이편 최종우승을 통하여 시청자들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한 가수 알리(ALI)가 출연해 <살다보면(뮤지컬 서편제 OST)>, <아버지>를 국악관현악단과의 협연으로 무대를 달군 뒤, 슬프지만 열정적이고 선이 굵은 달의 몸짓을 표현한 유태환 작곡의 <월무(月舞)>로 대미를 장식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복이 가득한 孝음악회에서 가족의 소중함과 정(情)을 듬뿍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다. 문의는 예술단사무국 공연기획팀(201-0965)으로 하면 된다.

/ 윤기윤기자 jawoon62@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