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정 지사, 네티즌과 도정 대화 '신선'

네이버 블로그 '문화동 이야기' 개설

  • 웹출고시간2008.01.09 23:56:58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정우택 충북지사가 포털사이트에 개설한 자신의 개인 블로그를 들여다보고 있다.

정우택 충북지사가 개인 블로그를 개설했다.

정 지사는 인터넷 포털 네이버에 블로그 ‘정우택의 문화동 이야기’(http://blog.naver.com/bigcblog)를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블로그에서는 정 지사가 자신을 정도령(bigcblog)이라고 소개하고, ‘꿈이 있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는 인사말과 지난해 무대에서 깜짝 실력을 발휘한 색소폰 연주 사진을 메인화면에 올려 문화 도지사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 블로그는 포토에세이, 문화동 단상 등 모두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고 도지사의 이미지가 아닌 인간 정우택의 사람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했다.

정 지사는 이에 앞서 인터넷 포털 다음에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개설해 운영해 왔다.

정 지사는 이들 블로그를 통해 네티즌들과 도정은 물론 인간적인 사안들에 대해 네티즌들과 쌍방향 대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충북도도 정 지사 블로그 개설을 계기로 블로그 운영을 활성화시키기로 했다.

지난해 실·국·본부별 블로그를 개설, 운영한 결과 연간 40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 도는 올해 실.과.팀은 물론 직원들도 개인 블로그를 개설, 다양한 정보를 도민들에게 전해주고 여론을 수렴, 도정에 반영시키도록 할 계획이다.


/ 충북도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