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립청주박물관, 용기 있는 설날 문화행사 개최

'용기(龍氣) 있는 설날' 문화행사 개최

  • 웹출고시간2024.01.29 14:28:03
  • 최종수정2024.01.29 14:28:03

국립청주박물관 '용기 있는 설날' 행사 카드뉴스.

ⓒ 국립청주박물관
[충북일보]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이양수)은 갑진년을 맞이해 청룡의 기운 가득한 2024년 설맞이 문화행사 '용기(龍氣) 있는 설날'을 개최한다. 현장 행사는 오는 2월 9일, 온라인 행사는 오늘 2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 '용기 있는 모루인형 만들기' △현장 참여 '윷점 체험', '신년맞이 엽서쓰기', '청룡 화과자&향초 나눔' △온라인 '카카오톡 신규 이모티콘 증정', 'SNS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 국립청주박물관
ⓒ 국립청주박물관
현장 행사를 진행하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는 상설전시실 로비에서 300명의 관람객에게 선착순으로 청룡 화과자를 나눠준다. 또한 용띠 인증 관람객에게는 청룡 향초를 추가로 증정한다. 문화사랑채 로비에서는 신년맞이 엽서쓰기와 윷점(민속점괘) 체험을 운영한다.
ⓒ 국립청주박물관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은 사전예약자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예약 기간은 30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2월 4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다. 모루인형 만들기는 철사에 털실을 감아 만든 끈인 모루를 이용해 인형 혹은 열쇠고리를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만 7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체험이 가능하다. 해당 체험물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만들거나 가정 내 개별 체험 가능하다.
ⓒ 국립청주박물관
온라인 이벤트로는 2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새해소원 빌어용(龍)'이 준비돼 있다. 국립청주박물관 누리집에 숨겨진 여의주를 찾고, 인스타그램 댓글창에 소원을 작성하면 된다.

또 2월 8일 오후 2시부터는 국립청주박물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규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해당 이모티콘은 국립청주박물관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자동으로 발급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립청주박물관 누리집 (https://cheongju.museum.go.kr)를 확인하거나 전화(043-229-6313~4)로 문의하면 된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