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강성권 제천교육장 취임

희망찬 제천교육 100년을 향한 도전

  • 웹출고시간2023.09.03 13:33:47
  • 최종수정2023.09.03 13:33:47

제31대 강성권 제천교육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31대 강성권 제천교육장이 취임했다.

신임 강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미래를 주도하는 따뜻한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적 도전에 앞장서겠다"며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학교 △삶의 품격을 높이는 감성교육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복지 지원 △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을 강조했다.

그는 특히 "교육은 우리의 희망이다. 희망찬 제천교육의 백 년을 바라보고 힘찬 도약을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성찰하고 정진해야 한다"며 "취임을 시작으로 교육가족 여러분의 다양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서로가 신뢰와 존중에 기반한 학교 교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교육이 바로 서기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힘을 모으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고 배려하면서 하나 된 마음으로 제천교육 발전을 위한 힘차고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신임 강 교육장은 제천시 백운면 출신으로 동명초, 제천중, 제천고, 청주교육대 윤리교육과를 졸업하고 세명대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9년 단양 의풍초 교사를 시작으로 교직에 입문해 진로 진학 교육에 열정을 쏟았으며 충주삼원초 교감, 장학사, 교장을 역임하며 교육 현장에서 풍부한 전문역량을 쌓았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