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충북도우수사례경진대회 우수상 받아
민원과 백승범 주무관…개발 비용 민원처리 절차 간소화로 세수 증대

  • 웹출고시간2023.09.03 13:28:54
  • 최종수정2023.09.03 13:28:54

백승범 주무관이 충북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개발비용 원스톱 서비스로 행정의 신뢰도 향상과 세수증대' 사례를 주제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 음성군은 지난 1일 정례 직원조회에서 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민원과 백승범 주무관은 개발비용 민원처리 절차 간소화로 민원인 만족과 세수 증대에 기여했다.

백 주무관은 민원인의 편의 및 행정효율 향상을 위해 개발비용 산출명세서 작성을 위한 서류 간소화를 추진했다.

세정과·산림녹지과·수도사업소 등 관련 부서와의 협업으로 개발부담금 공제비용을 민원과에서 검토한 후 일괄 반영해 업무처리 절차를 개선했다.

그 결과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이 감소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됐다.

또 개발비용 업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됨에 따라 세수 또한 증대됐다.

군은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을 부여했다.

실적 가점 또는 대우공무원 선발 기간을 1년 단축하거나 포상휴가를 부여해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백 주무관은 충북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개발비용 원스톱 서비스로 행정의 신뢰도 향상과 세수 증대' 사례를 주제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개발부담금은 토지투기를 방지하고 토지의 효율적 이용 촉진을 위해 개발사업으로 발생하는 개발 이익 중 개발비용을 공제 후 환수하는 제도다.

한편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적극행정평가단 및 직원 참여단의 심사를 거쳐 인사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