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 성공 때 기념품 증정

  • 웹출고시간2024.01.29 13:30:54
  • 최종수정2024.01.29 13:30:54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 음성군
[충북일보] 음성군보건소가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를 위해 올해에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 참여자에게는 △금연상담사 1 대 1 금연상담 △니코틴패치 등 금연보조제, 금연행동강화물품 지원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금연 성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금연 3, 6개월 성공할 때 기념품을 증정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 4주 성공자 구강 스케일링 지원 △비대면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 개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스트레스 관리 지원 △한방치료 연계 금연침 시술 등을 지원한다.

군 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맹동건강생활지원센터는 1,3,5주 수요일, 대소보건지소는 매주 목요일, 금왕보건지소는 매주 금요일 운영한다.

금연 희망자는 군 보건소에 문의한 후 가까운 보건(지)소로 방문하면 된다.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금연 희망자 10인 이상 단체는 금연상담사가 해당 사업장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상시 운영한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