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중학교,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운영

추운 겨울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김장김치 나눔

  • 웹출고시간2023.11.15 13:56:58
  • 최종수정2023.11.15 13:57:05

단양중 환경 동아리 세단과 학생자치회, 교직원,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등 단양중 교육공동체가 600포기의 배추로 사랑 가득 담은 김장을 하고 있다.

ⓒ 단양중학교
[충북일보] 단양중학교가 지난 14일(화)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단양중 환경 동아리 세단과 학생자치회, 교직원,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등 단양중 교육공동체는 학교 뒷마당에 모여 600포기의 배추로 사랑 가득 담은 김장을 했다.

완성한 김치는 단양 지역 내 아동센터, 아동복지시설, 독거노인, 교육복지지원 대상 학생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학생들은 김장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즐거움을 배웠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의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추운 날씨와 힘든 김장 활동에도 불구하고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가득했다.

또한 김장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발효음식의 우수성을 깨닫고 전통 음식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 모든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김장과 나눔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재호 교장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즐거움을 배우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이웃사랑 실천의 교육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