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문화재단,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오는 3월 3일까지 신청 접수… 올해 20개사 모집
신규 채용 인원 인건비 등 230만원씩 9개월 지원

  • 웹출고시간2024.02.20 15:38:28
  • 최종수정2024.02.20 15:38:28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2024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충북일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은 오는 3월 3일까지 '2024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사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 사업은 고용 매칭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우수한 청년 인재 매칭과 인건비 등 재정적 부담 절감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총 63명의 청년이 지역 기업과 매칭됐다.

재단은 올해 20개사를 모집한다. 청주 내 문화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 중견·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지난해 참여기업 가운데 추가 채용을 원하는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우수한 지역인재 매칭을 통한 신규 채용을 지원하며, 기업부담금 10%를 포함해 신규 채용 인원의 인건비와 주거교통비 등 월 230만 원씩 최대 9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지원사업공고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3월 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dykang@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기업 선정이 마무리 되면 로컬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 20명을 선발해 선정 기업과 고용매칭을 진행하며, 근로계약 체결 이후에는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 교육 및 멘토링, 우수 기업 탐방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수시 지도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본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43-219-1221)로 문의하면 된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