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시민기자>충주지역 야영장과 자연휴양림 예약 '하늘의 별따기'

  • 웹출고시간2023.07.12 11:16:29
  • 최종수정2023.07.12 11:16:29
코로나19로 인한 격리에서 해방되고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충주지역 야영장과 자연휴양림에 많은 피서 인파가 몰리고 있다.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온라인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덕주야영장과 닷돈재야영장, 송계야영장 3개 야영장에는 최근 금요일과 주말에는 예약이 꽉 차 있으며 평일에도 절반 정도가 차 있는 상태다.

이달 중순께 본격 휴가철이 시작되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나면서 평일에도 사전 예약이 매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목계솥밭이나 수주팔봉 등 충주 인근 유원지에도 주말이나 휴일은 물론, 평일에도 많은 야영객들로 찾고 있다.

충주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계명산자연휴양림과 봉황자연휴양림, 문성자영휴양림 3개 자연휴양림도 본격 피서철을 앞두고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밀리면서 예약이 힘든 상태다.

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이전에는 매월 한차례씩 자연휴양림 숙박 예약을 받았으나 지난달 조례가 변경되면서 현재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충주시민 우선예약을 실시하고 수요일에 잔여 객실에 대해 타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일반예약을 받고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계명산 휴양림의 경우, 주말과 휴일, 평일 구분 없이 예약이 거의 힘든 상태며 문성휴양림과 봉황휴양림도 본격 피서철에 접어든 이달부터는 평일 예약도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현재 계명산휴양림은 매주 월요일 우선예약 사이트를 열자마자 즉시 모든 예약이 완료되고 있고 문성휴양림과 봉황휴양림도 평일에 몇개의 방만이 예약 대기로 남지만 그나마 본격 휴가철이 시작되면 예약이 꽉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희선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