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더 베스트' 우수업소 7개소 지정

이·미용업 560개소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결과로 선정

  • 웹출고시간2024.03.17 14:26:30
  • 최종수정2024.03.17 14:26:30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지난 15일 '녹색' 등급 중 98점 이상 점수를 받은 업소 35개소 중 업종별 20% 이내 지역 공중위생 우수업소 7개소를 '더 베스트' 업소로 지정했다.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시행한다.

평가는 위생 담당 공무원과 명예 공중위생 감시원 등으로 구성하고 3개 평가 영역(일반현황·준수사항·항목에 따라 평가 도구 표를 기준으로 현장 방문 조사했다.

평가점수에 따라 녹색 등급(90점 이상 최우수 업소), 황색 등급(80점 이상 90점 미만 우수업소), 백색 등급(80점 미만 일반관리대상업소)을 부여한 후 결과는 업소에 개별 통보한다.

올해에는 평가대상 이용업 61개소 미용업 499개소 중 △일반미용업(보그헤어 제천점, 우리미장원, 제이 스타일샵, 프롬헤어) △피부미용업(메누하) △네일 미용업(설렘네일) △종합미용업(유니나 뷰티살롱)이 '더 베스트' 업소로 선정됐다.

시는 이 업소중 '더 베스트' 업소로 선정된 우수업소는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더 베스트' 업소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를 통해 업소의 자발적 서비스 수준 개선은 물론 시민건강과 만족도 향상을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