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1DAY 1BOOK×365' 운영

2024년 어린이책의 해 유아·초등 독서문화 확대

  • 웹출고시간2024.01.31 13:28:15
  • 최종수정2024.01.31 13:28:15

제천기적의도서관이 어린이책의 해를 맞아 유아~초등 어린이의 독서 문화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1DAY 1BOOK×365' 특별전시.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기적의도서관이 2024년 어린이책의 해를 맞아 지역 내 유아~초등 어린이의 독서 문화 확대를 위해 '1DAY 1BOOK×365' 특별전시와 참여형 책 읽기를 시작한다.

이번 전시는 올 한 해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 스스로 자유로운 책 읽기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연령별 365권(총 730권)의 그림책 전시와 스탬프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는 독서통장 제공해 어린이의 지속적인 책 읽기를 응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신간 도서를 추천하는 △이달의 새 책, 12지신 설화- 열두 동물에 대한 도서를 추천하는 △열두 동물 이야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주제별 도서를 추천하는 △e기적인 서재, 도서관 소식지 속 도서를 추천하는 △책 도깨비 추천 도서 △이용자 참여형 전시 등 다채로운 전시를 도서관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역 내 운영 중인 전시 도서 목록은 월 1회 '도서관 책장'으로 발행해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이 도서들은 집에서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택배로 제공하는 '도서관 책장 For You 대출 서비스'로 연계하고 있으며 도서관 SNS와 홈페이지의 QR코드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담당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별·연령별 도서 전시를 통해 제천 지역 어린이들이 책과 가까워지고 더 많은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독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힘을 쏟을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648-1215)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