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교육원 유치원 공동체소통 활성화

방문·모바일 상담 프로그램 운영
유아·학부모·교직원 대상…전문기관 8곳 참여

  • 웹출고시간2024.03.18 13:40:12
  • 최종수정2024.03.18 13:40:12

유치원 교육공동체 상담 프로그램 안내문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 교육원이 새학기를 맞아 지역 유치원 유아와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공동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들이 자녀의 발달과 행동특성 이해를 통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공동체가 겪는 갈등을 완화해 구성원 간 상호존중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프로그램운영에는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방문상담 기관 6곳과 모바일 상담기관 2곳이 참여한다.

상담은 대면, 모바일, 집단 상담으로 나눠진다. 대면상담은 양육코칭, 놀이치료, 심리상담, 문제행동, 예술치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 상담은 학부모가 안내문자(URL)로 접속해 유아발달과 부모양육태도검사 설문에 응답한 뒤 전화 상담으로 진행된다.

학부모 대상의 집단상담은 스트레스 해소법·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짜여있다. 교직원 대상의 집단상담은 의사소통 기술·마음 건강관리 등의 내용을 다룬다.

상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교직원은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https://edu.sje.go.kr)에 접속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세종교육원은 학부모와 교직원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며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행복한 가족관계와 건강한 학교 조직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