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 충북안전체험관 찾아 운영실태 점검

  • 웹출고시간2024.01.15 17:55:23
  • 최종수정2024.01.15 17:55:23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5일 청주시 상당구 월오동에 있는 충북안전체험관을 찾아 버스사고 상황에서 탈출 체험을 하며 운영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5일 청주시 상당구 월오동에 있는 충북안전체험관을 찾아 안전체험교육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이 장관은 이날 안전체험관 운영 현황을 살핀 뒤 교통·지진·화재안전 등에 대한 체험객들의 교육 과정을 직접 참관했다.

충북안전체험관은 2021년 7월 연면적 2천946㎡, 2층 규모로 개관했다. 8개 체험존과 30개 체험 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5일 청주시 상당구 월오동에 있는 충북안전체험관을 찾아 지진 상황 체험을 하며 운영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2023년 6만7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지난해까지 16만9천323명이 이곳에서 교육을 받았다.

이 장관은 "소방공무원들의 노력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주춧돌이 되고 있다"며 "각종 재난과 재해로부터 모든 국민이 안전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과 시설 관리 등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이 장관은 2022년 착공해 오는 3월 새롭게 개관을 앞두고 있는 수난체험센터도 점검했다. 소방대원들도 격려하며 애로·건의 사항을 들었다.

이 센터는 생존수영, 선박 탈출, 침수차량 탈출, 항공기 비상착수 등 수난 관련 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5일 청주시 상당구 월오동에 있는 충북안전체험관을 찾아 완강기 체험을 하며 운영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안전체험관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체험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체험비는 무료다.

한편 행안부는 전 국민에게 종합적이고 차별 없는 안전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안전체험관 건립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울산과 제주, 경남, 충북, 인천, 광주, 경기 등 7개가 운영 중이며 서울 지역 안전체험관은 건립에 들어갔다.

오는 2028년까지 부산과 대전, 경기 의정부시·파주시, 전남 장흥군, 경북 상주시 등 6곳에 순차적으로 지을 계획이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