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도내 A대, '내맘대로' 입시 결과 어떤 불이익 받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악영향 우려
극동대와의 통합까지 고려해야 하나

  • 웹출고시간2018.05.10 17:48:35
  • 최종수정2018.06.27 18:18:49
[충북일보] 도내 A대의 '내맘대로 입시' 결과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 어떠한 영향이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교육부는 지난 9일 A대가 2018학년도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의 모집정원(30명)보다 61명을 초과 모집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교육부는 '대학입학전형 기본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사례에 대해 총장과 입학처장, 입학전형관리위원 등 관련자에 대해 중징계 등 신분상 조치를 요구함도 동시에 향후 행정처분위원회를 거쳐 다음 학년도 입학정원 모집정지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교육부의 이번 입학비리 관련 처분은 강력한 것으로 2020학년도 A대의 전제모집정원의 10% 또는 초과모집학과 인원의 2배에 해당하는 신입생 모집을 정지 당하는 행정처분이 예상돼 대학운영에 차질이 예상된다.

이와함께 교육부는 감사결과 '내맘대로 입시'를 치른 A대의 감사결과를 대학평가팀에 자료를 송부해 올해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상당한 불이익이 예상되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10일 "감사결과를 대학평가팀에 송부했다"며 "교육부는 조사결과 통보후 이의신청기간(30일)을 거쳐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A대의 이번 '내맘대로 입시'에 대한 교육부의 감사 결과는 그동안 각종 평가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린 것을 단번에 평가절하 받는 결과로 이어지게 돼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도 결코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게 도내 대학들의 평가다.

결국 이번 입시문제가 대학평가에서 하위등급까지 받는 것 아니냐는 조심스런 전망도 나오자 도내 경쟁상대인 다른 전문대들이 다소 안도하는 분위기까지 감지되고 있다.

특히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하위등급을 받을 경우 극동대와의 통합까지 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도내 대학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도내 한 대학관계자는 "이번 대학평가는 충청권은 강원권과의 경쟁으로 그동안 우수한 위치에 있던 A대가 입시문제로 하위권으로 추락할 것 같다"며 "결국 살아남기 위해서는 극동대와의 통합논의까지 가는 것 아니냐"고 우려를 표했다.

/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