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광희 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좋은 조례 분야 선정
장선배 도의원은 '우수상'

  • 웹출고시간2017.12.13 16:18:38
  • 최종수정2017.12.13 16:18:38

이광희(왼쪽)·장선배 충북도의원이 13일 서울 영등포 아트홀에서 열린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우수상을 받고 있다.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이광희(청주5) 충북도의원이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같은당 장선배(청주3) 의원은 우수상을 받았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13일 서울 영등포 아트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광희 의원은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학교의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충청북도교육청 친환경 운동장 조성 조례'를 제정하고 장애인 차별금지와 인권보장을 위해 '충청북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선배 의원은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본계획 수립, 연차적으로 영구임대주택 입주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할 수 있는 '충청북도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조례'를 제정해 우수상 수상자에 뽑혔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해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이 의원은 "모든 사람 앞에서 권위를 내세우지 않는, 한결같은 청년 정신으로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정치인으로 기억되고 싶다"며 "매니페스토(Manifesto)는 정치인으로서 당연한 시민과의 약속이다. 앞으로의 정치 여정에도 꾸준히 지켜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 의원은 "지방의원 본연의 활동을 충실했을 뿐인데 도민들이 크게 성원해 주신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밝히면서 "오늘의 수상을 더욱 분발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항상 초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기 마치는 정우택 원내대표 "꿈이 있기에 멈추지 않을 것"

[충북일보] 청주 상당구 4선 국회의원인 자유한국당 정우택(64) 원내대표가 오는 15일 1년간의 원내대표직을 마감한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한국당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원내대표직을 맡았다. 취임 초기에는 몸무게가 5㎏이나 빠질 정도로 당 재건을 위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최근에는 지역예산확보를 위해 정부와 여당의 정부예산안 합의 요구를 들어줬다며 당내 비판에도 시달렸다.   ◇탄핵정국에 원내대표 맡아 파란만장 했다 "가장 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일을 맡은 원내대표가 아니었나 생각한다. 작년 12월을 생각하면 오른쪽 날개가 무너져서는 나라가 바로 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 보수인 새누리당을 반드시 살려야겠다는 마음뿐이었다. 여러 가지 측면에 우리 당원과 우리 의원들 여러분들이 힘을 합쳐주셔서 당이 지금까지는 그래도 야당이 됐지만 재건이 되었다고 본다.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보수, 중도까지도 포함해서 외연을 넓혀가는 자유한국당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 ◇다른 야당과 향후 관계는 "기대하는 바는 야당이 일치된 목소리를 내고 단합해 문재인 정부를 견제하고 비판하는 것이다. 하지만 머리로는 알아도 각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