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25차 충주경제포럼 개최

조관일 '복합 위기시대의 경영전략' 주제 특강

  • 웹출고시간2016.12.26 16:15:18
  • 최종수정2016.12.26 16:15:18
[충북일보=충주] 충주시와 충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25차 충주경제포럼이 26일 오후2시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개최됐다.

포럼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종갑 충주시의회 의장,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경제관련 단체장 및 기업인 대표 및 임직원,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복합위기시대의 경영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조관일 대표는 눈부신 신기술의 출현, 사물인터넷, 인공지능로봇, 자율주행자동차 등 급변하는 환경 및 복합위기 시대를 맞아 다방면의 지식을 가져야 하며, '하려면 제대로 하는' 강인한 정신을 가져야함을 강조했다.

또한 CEO의 자질이 가장 중요하다며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좋은 리더가 되는 방법을 제시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4년 연속 선정 등 한해의 시정성과를 설명하며 충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지역 경제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내년에도 부족한 산업용지 조성 등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으로 충주 경제발전을 선도할 계획임을 밝혔다.

충주경제포럼은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발전방안 논의와 지역 경제인들 간의 교류를 위한 행사로, 저명인사를 초청해 경제현안과 충주의 경제발전을 위한 방향 제안 등을 특강형식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