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서 북한 연평도 공격 규탄대회

"정부와 군은 천배만배 보복하라!"

  • 웹출고시간2010.12.01 20:06:24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북한의 연평도 공격을 규탄하기 위한 범도민 대회가 1일 청주상당공원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 강현창기자
지난달 23일 북한이 연평도에 200여발의 무차별 포격을 퍼부어 해병대원 2명과 민간인 2명이 숨진 것에 대해 충북도민들이 북한을 강력규탄하고 나섰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지부 등 14개 보수·보훈사회단체로 구성된 충북미래연합은 1일 청주상당공원에서 북한의 연평도 도발을 규탄하기 위한 범도민 대회를 열었다.

충북해병전우회와 6·25참점유공자회, 베트남참전유공자회, 전몰군경유족회 충북지부, 고엽제전우회, 바르게살기운동충북도협의회 등 충북미래연합 관계자들과 일반 시민 등 2천여명은 "북한의 무력공격 즉각 응징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북한의 연평도 공격은 우리 국민은 물론 전 세계가 천인공노할 만행"이라며 "다시는 도발하지 못하도록 단호하게 보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호소문을 낭독한 박지윤(여·충대부고 2년)양은 "당시 문광욱 일병과 서정우 하사는 방공호로 피하는 대신 북한을 향한 대응을 준비하다가 숨졌다"며 "죽어가는 순간까지 조국을 생각하던 이들의 뜻을 계승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숙제"라고 호소했다.

1일 청주상당공원에서 열린 북한의 연평도 공격을 규탄하기 위한 범도민 대회에서 충북해병대전우회 회원들이 김정일 화형식을 거행하고 있다.

ⓒ 강현창기자
이어 김정일 화형식이 거행됐다. 충북해병전우회 회원들은 실물 크기로 제작된 김정일 모형에 불을 붙이며 "북한의 무력 공격, 즉각 응징하라" "또 다시 도발하면 초전에 박살내자"는 구호를 시민들과 함께 외쳤다.

참석자들은 해병전우회의 인솔로 상당공원에서 청주실내체육관까지 시가행진을 했다.

시민 한모(27·청주시 흥덕구 사직동)씨는 "연평도 사태는 유엔 헌장과 한반도 정전협정을 위반한 명백한 무력도발행위"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고한 안보체제가 구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강현창기자 anboyu@gmail.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