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폴리텍대학, 충북공고 신기술 체험 캠프 개최

  • 웹출고시간2024.04.28 14:58:13
  • 최종수정2024.04.28 14:58:13

청주폴리텍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지원기관이 개최한 신기술 체험캠프에 참여한 충북공고 학생들과 교직원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폴리텍IV대학 청주캠퍼스(양기용 학장)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지원기관은 지난 26일 충북공업고등학교 학습근로자들이 신기술 분야 경험을 통해 진로 설정과 훈련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신기술 체험 캠프'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캠프에는 충북공업고등학교 도제학생 39명과 교직원 15명 등 54명이 참석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내에 꿈드림공작소를 연계해 진행된 신기술 체험 캠프는 진로에 대한 탐구와 노력을 통한 특성화고 학습근로자의 발전 가능성 제시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체험 캠프는 △꿈드림공작소 교수진 소개 △3D 스캔과 3D 프린팅을 이용한 피규어 제작체험 △점심식사 △스마트공장 협동 로봇 실습 △설문조사 순으로 이어졌다.

한국폴리텍IV대학 청주캠퍼스 도제 지원단장 이규삼 교수는 "다양한 체험 캠프를 통해 전국에 있는 중·고등학생에게 지원단 관할 도제학교를 현장에서 운영함으로써 중·고등학생에게 좀 더 다가가 적극적으로 소개하며 홍보하고 있다"며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의 발전을 위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일학습병행 확산을 위해 다각도로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