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춤추는 시장님' 꿀잼청주 알렸다

이범석 시장 댄스챌린지 동참
시정 홍보 영상 조회수 폭발
"참신하다" 긍정적 반응 눈길

  • 웹출고시간2024.04.25 17:54:15
  • 최종수정2024.04.25 17:54:15
[충북일보] 이범석 청주시장이 최근 젊은 세대에서 유행하고 있는 댄스챌린지를 활용해 청주시정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시장은 청주시 공식 유튜브 계정에 출연해 김종국의 '사랑스러워' 댄스챌린지를 선보였다.

챌린지에서 이 시장은 벚꽃을 배경으로 시정홍보 댄스팀과 함께 안무를 추면서 푸드트럭축제 등 청주시에서 열리는 봄축제를 홍보했다.

이 영상의 조회수는 4천건을 넘어섰으며 유튜브 구독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구독자들은 "시장님이 춤을 추시다니 너무 참신하다", "의외로 시장님이 춤을 잘 추신다", "영상을 보니 무심천에 놀러가고 싶다", "시장님은 그냥 자신만의 리듬으로 즐기시는 듯", "청주시 공무원들 화이팅" 등의 댓글을 달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 영상은 조회수 16만회에 달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밖에도 이 시장은 지난해부터 수험생 응원메시지, 김장봉사 등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달 기준 시 공식 유튜브 계정의 구독자 수는 3만2천700여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초 7천여명과 비교하면 4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같은 폭발적인 성장세의 배경에는 이 시장의 직접 출연을 비롯해 참신한 영상들과 시가 야심차게 시작한 시정홍보 댄스챌린지팀의 활약이 역할을 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댄스챌린지팀을 구성하고 다양한 시정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댄스챌린지팀은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챌린지 영상을 제작해 청주지역의 관광명소와 행사, 축제, 시책 등을 색다르게 홍보하는 활동을 벌여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공무원들이 직접 영상에 출연해 청주지역 명소에서 춤을 추며 시정을 홍보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시는 전문 댄스강사 등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시 소속 공무원 5명을 댄스챌린지팀으로 선발했다.

이들이 최근 게제한 영상들의 조회 수는 수 만회를 기록하며 이슈가 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이들과 함께 다양한 컨텐츠들을 생산해 전국으로 청주시를 알려나갈 방침이다.

김종선 시 공보관은 "시민들과 소통하는 청주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로 시민들에게 시정을 알려나가겠다"며 "더 나아가 청주시민들을 비롯해 전국적으로도 '꿀잼청주'를 알릴 수 있는 방법들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