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건국대 박성연 교수, 경북대미술관 '예술을 쓰다, 책을 그리다' 전시 참가

  • 웹출고시간2018.12.04 16:36:10
  • 최종수정2018.12.04 16:36:10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미디어콘텐츠전공 박성연 교수의 작품이 경북대학교미술관이 주최하는 '예술을 쓰다, 책을 그리다'에서 초대 전시 중이다.

ⓒ 건국대
[충북일보=충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미디어콘텐츠전공 박성연 교수의 작품이 경북대학교미술관이 주최하는 '예술을 쓰다, 책을 그리다'에서 초대 전시 중이다.

이번 전시는 오늘날 책의 역할에 대한 논의로부터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의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전시에는 현대미술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는 14명의 작가와 3곳의 출판사가 참가해 회화, 설치, 사진, 영상, 출판물 아카이브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전시를 기획한 경북대학교미술관은 '말하고 싶은 바를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책과 미술작품의 유사성이 있으며, 이번 전시가 "사전적 의미로서의 책이 아닌, 책을 수용하는 '방식'에 주목하며 예술작품으로서의 책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제시한다. 책이나 미술품을 해석하고 이해할 때는 단순한 차원을 넘어서 여러 감각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밝히고 있다.

이 전시는 인간이 소통하는 듣기-읽기-쓰기-말하기의 언어습득과정을 차용해 작품해석의 단계에 접목한 전시기획을 보여주고 있다.

박성연 교수는 이 전시에서 기존 싱글채널 영상 작품을 전시 성격에 맞게 새로 편집하여 손의 움직임을 강조한 영상 'Her Grey Hair'(2007, 2018) 작품을 전시 중이다.

이번 전시는 경북대학교 미술관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개최된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