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가을날 만끽한 '충주사랑 자전거 대행진'

본보 주최·충주자전거연맹 주관
세계무술공원~목행대교 하이킹
시민·학생 등 300여명 참여
경품추첨으로 자전거 전달도

  • 웹출고시간2018.10.14 13:56:14
  • 최종수정2018.10.14 19:16:38

충북일보 '제9회 충주사랑 시민자전거 타기 대행진' 행사가 13일 오전10시 충주세계무술공원~목행대교까지 남한강자전거도로10㎞에서 시민과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조길형 시장과 이종배 의원 등 내빈들이 자전거를 타고 출발하고있다.

ⓒ 김주철기자
[충북일보] 충북일보 '제9회 충주사랑 시민자전거 타기 대행진' 행사가 13일 오전10시 충주세계무술공원~목행대교까지 남한강자전거도로10㎞에서 시민과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북일보 충주본부가 주최하고 충주시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 충주시의회 홍진옥·유영기·조보영 의원, 배승희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최현청 충북일보충주지사장, 서강춘 충주시자전거연맹 회장, 채희천 충북일보리더스클럽 충주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세계무술공원 입구광장~탄금대앞 제방~목행대교까지 이어지는 10㎞의 남한강자전거도로를 가족, 친지, 동료들과 함께 달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시민 김연화(여·40·연수동)씨는 "화창한 가을날씨에 가족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남한강자전거도로를 달리니 기분이 너무 좋았다"며 즐거워했다.

충북일보 '제9회 충주사랑 시민자전거 타기 대행진' 행사가 13일 오전10시 충주세계무술공원~목행대교까지 남한강자전거도로10㎞에서 시민과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최현청 충주지사장이 경품에 당첨된 시민에게 자전거를 전달하고 있다.

ⓒ 김주철기자
최현청 충주지사장은 "행사에 참석해 주신 충주시민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자전거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지구온난화를 막고 자신의 건강도 지키는 아주 좋은 녹색교통수단"이라고 말했다.

서강춘 충주시자전거연맹회장은 "오늘 자전거 타기 행사를 계기로 충주시민들이 자전거 타기를 생활화해 건강도 다지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22만 충주시민들이 자전거타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자전거도로 확충 및 기반시설을 갖추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배 의원은 "충주가 자전거타기 좋은 도시 1위, 자전거로 환경보존과 건강을 지키는 도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자들에게는 경품추첨을 통해 자전거 20대와 자전거헬멧 50개가 전달됐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