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원앤원㈜, 브랜드 통합 현장체험 창업특강

원할머니 보쌈·박가부대 점포 마케팅 등

  • 웹출고시간2017.03.27 17:55:41
  • 최종수정2017.03.27 17:55:41

원앤원(주)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광주, 부산에서 창업특강을 한다. 사진은 다른 지역에서 진행된 현장체험 창업특강의 모습.

[충북일보] 원할머니 보쌈과 박가부대를 운영하는 42년 전통의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이 오는 29일과 30일일 이틀간 광주와 부산에서 브랜드 통합 현장체험 창업특강을 개최한다.

브랜드 통합 현장체험 창업특강에서는 메인 브랜드인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박가부대찌개'의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최근 3년간의 창업 트렌드를 분석 제공한다. 또한 2017년 최신 창업 트렌드를 전망해 성공확률을 높이는 브랜드 선정 방법 및 창업자금 지원방법도 준비됐다.

특히 고객 관리, 점포 마케팅 등의 매장 운영 관리 방법을 비롯해 상권과 입지, 가맹 절차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 교육부터 서비스 마인드, 기업가 정신과 같은 창업 마인드 교육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강 후 인근에 위치한 매장을 방문해 주방 시스템 및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둘러보고, 현장 운영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예비 창업자들이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찌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각 브랜드 메뉴시식 시간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최기만 성공창업지원센터장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브랜드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매장을 방문해 메뉴 시식은 물론 실제 고객들의 반응도 확인하며 창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장체험 성공창업특강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 참석할 수 있다. 세부 일정은 29일 오후 2시 광주 카네기 비즈니스센터, 30일 오후 2시 부산디자인센터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원앤원㈜ 성공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임장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