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일보]
△필그림스 전도집회

청주지역 평신도 전도모임인 필그림스는 오는 23일 오후 7시 청주시 산남동 크리스천하우스에서 전도집회를 연다. 이번 전도집회에서는 청주한길교회 신현식 목사가 '뜻으로 본 나'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엘조이 선교회 이성균 목사 초청 목요찬양콘서트

엘조이 선교회는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 청주시 개신동 좋은문화센터에서 찬양사역자 이성균 목사를 초청해 목요찬양콘서트를 연다(043-900-1350).

△충북기독교연합회 도정발전기도회

충북기독교연합회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정발전기도회를 연다. 도정발전기도회에는 충북지역 기독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해 충북 발전과 지역복음화를 위해 기도할 예정이다.

△청주금천교회 윤형주 장로를 초청 찬양간증콘서트

청주금천교회는 오는 7월3일 오후 7시30분 윤형주 장로를 초청해 찬양간증콘서트를 연다(043-255-0691).

△천주교 청주교구 2기 노인행복피정

천주교 청주교구 가정사목국은 오는 7월2~3일 교구 연수원에서 '2기 노인행복피정'을 실시한다. 노인행복피정은 노인사목의 방안으로 어르신들이 '기도하고, 감사하며, 봉사하는 행복한 노년생활'을 준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60세 이상 일상생활이 가능한 건강한 신자를 대상으로 하며, 회비는 6만원이다(043-210-1733).

△법주사 후원 자원봉사자 모집

법주사 후원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법주사는 고즈넉한 산사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수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원주실(043-543-4755)로 하면 된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