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02.03 17:14:12
  • 최종수정2016.02.03 17:14:12
[충북일보=청주] 설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충북지역을 순회하며 무료 공연을 펼치고 있는 한강문화복지회는 3일 청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쌀 50포(각 10㎏)와 라면 50상자를 기탁했다.

시는 기탁 받는 쌀와 라면을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이 함께 거주하고 있는 생활시설인 그룹홈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미원라이온스클럽 회원 10여 명은 미원면사무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K-water 충북지역본부 직원들이 성화개신죽림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홀몸노인과 북한이탈주민에게 나눠줄 쌀과 라면을 기증하고 있다.

K-water 충북지역본부는 성화개신죽림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쌀 400㎏과 라면 40상자 등 2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기탁했다. 위문품은 홀몸노인 29가구, 북한이탈주민 11가구에 각각 전달된다.

K-water 청주권관리단은 산남동주민센터에서 산남동 자원봉사대와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기부를 약속하는 사랑나눔을 후원 협약식을 한 뒤 저소득 홀몸노인·장애인 가구 25곳에 전달할 만두와 떡국 떡을 나눠줬다.

모충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 30여 명은 홀몸노인과 장애인 가구 30곳에 떡국용 떡을 전달했다.

구세군청주교회에서 라면 90상자를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모충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한국농어촌공사충북지역본부는 분평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저소득 가구에 나눠줄 김 20세트를 기증했다. 김 세트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예심하우스에서 생산되는 가공품으로 저소득가구에 전달된다.

서청주새마을금고는 홀몸노인 등에 전달해 달라며 쌀 105포(각 20㎏)를 복대2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새청주새마을금고 좀도리부녀회는 경로당 14곳과 모자가정 등에게 쌀 187포(각 20㎏)와 기부금 730만원을 기증했다.

흥덕구 주민복지과 직원들은 복지시설인 충북재활원을 방문해 피트니스클럽 세컨브레스와 가온누리에서 후원한 32만원 상당의 쌀과 70만원 상당의 라면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충북건축사협회 회원들이 3일 흥덕구청에서 저소득 소년소녀·조손가정에 나눠줄 떡국 떡을 기증하고 있다.

충북건축사협회는 대우꿈동산에서 생활하는 저소득 소년소녀·조손가정에 나눠줄 떡국 떡 50상자를 흥덕구청에 전달했다.

내덕2동주민센터는 저소득 홀몸노인 10여 명의 집을 방문해 떡국 떡과 목도리, 쌀 등의 위문품을 나눠줬다.

(사)오창읍복지회는 저소득가구 70곳에 나눠줄 온누리상품권 350만원을, 팜스코(대표 김봉수)는 느타리버섯 30상자를 오창읍사무소에 각각 기증했다.

우암동 새마을남여지도자회는 홀몸노인 등 50명에게 라면을 전달했다.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