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4.04.10 15:43:46
  • 최종수정2014.04.10 15:43:46

편집자 주

1인창조기업이란,1인이 기업의 가치와 철학을 추구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을 말한다. 창업을 활성화하는 현 정부의 시책에 맞춰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충북도내의 1인 창조기업을 매주 소개한다.
에듀에코(대표 박형래)는 지난해 충북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한 1인창조기업이다.

도내 모 전자기업의 품질관리팀장으로 일했던 박형래 대표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고객에 맞는 Needs를 찾아내서 필요한 지식과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에듀에코를 설립했다.

에듀에코의 사업분야는 경영진단 및 지도, 인증컨설팅, 종합정보화시스템 구축,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지도 등으로 다양하다.

에듀에코는 설립이후 현재까지 웅진중공업(주), 신성유화(주), ㈜위지트, ㈜신흥금속공업 등 유명 기업들의 인증교육 및 지도업무를 수행했다.

박형래 에듀에코 대표.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품질인증제도를 도입하여 상이한 요구사항 및 규격에 대응하고 다양한 품질인증조건에 맞는 지도, 교육, 컨설팅을 제공해서 신뢰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 대표는 회사 설립 후 현재까지 다수의 창업교육을 수료하고,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충청대 ICT융합학과 겸임교수, 대한강사협동조합 이사, 한국품질재단 충북,세종사무소장,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전문상담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내 기관, 기업들의 경영진단 및 지도에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기업에 대한 경영진단은 물론 비전과 목표설정, 사업 및 운영· 관리 및 세부전략 수립 등의 경영전략 뿐만 아니라, 신기업문화 체계구축, 기업이미지 혁신, 변화관리 등과 같은 경영컨설팅을 통하여 기업경영의 도움을 제공하겠습니다."

에듀에코는 기업경쟁력을 나타내는 기준이 기술력과 장비에서 지식으로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교육훈련 등 위탁교육사업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에듀에코는 기업내부의 역량으로는 사내교육의 한계점이 드러나고 있고, 교육수준 또한 부족한 현실을 감안해 분야별 교육훈련 및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준비에 분주하다.

"인적자원의 역량과 수용능력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듀에코는 전문적인 인적자원 위탁교육을 통해서 기업의 미래가치를 극대화하고 기업의 경쟁력 상승과 내부 결속력 강화를 통해 고객의 성공을 위한 힘이 되어 주고 싶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컨설팅 서비스와 교육을 통해 오히려 발전을 저해하고, 기업의 경쟁력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업체도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경영파트너의 위치에서 그동안 기업과 현장을 컨설팅하며 쌓아온 경험과 know-how를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박형래 대표를 통해 고객의 성공을 함께하며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에듀에코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엿보였다.

/ 김동진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