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

위기 상황 학생들의 불안정한 심리와 정서적 스트레스 해소와 공감

  • 웹출고시간2024.04.25 13:55:11
  • 최종수정2024.04.25 13:55:11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작은 학교들의 큰 운동회에서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고민하는 상담 분야를 파악하고자 스티커 참여란 운영하고 있다.

ⓒ 단양교육지원청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지난 24일 열린 작은 학교들의 큰 운동회에서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했다.

이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은 학교생활 중 겪을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이용 홍보와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을 위해 학생들의 불안정한 심리적, 정서적 스트레스 해소와 공감 확대가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고민하는 상담 분야를 파악하고자 스티커 참여란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센터 관계자들은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상황에 맞는 조언과 행운 문구가 담긴 카드를 제공해 상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도록 도왔다.

또한 학생의 고민 요인을 작성한 종이를 접은 후 딱지치기 게임을 진행해 학생들이 자신의 고민을 효과적으로 승화하는 방법을 습득하도록 도왔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말할 수 없었던 고민거리들을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고마워했다.

이처럼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통해 위기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어려울 때 위(Wee)센터에 문을 두드릴 기회를 제공한 것.

김진수 단양교육장은 "이번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위(Wee)센터에 대한 접근의 용이성을 높이고 상담에 대해 친근하게 다가간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