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 (재)금왕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장학생 20명에게 장학금 3천250만 원 전달

  • 웹출고시간2024.03.27 15:39:44
  • 최종수정2024.03.27 15:39:44
[충북일보] 음성 (재)금왕장학회는 27일 금왕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어 장학생 20명에게 3천2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정된 장학생은 고교생과 대학생이 대상인 성적우수장학생 12명, 다자녀 장학생 4명, 다문화 장학생 2명 그리고 초등학생이 대상인 특기장학생 2명 등이다.

장학금은 초등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생은 250만 원으로 대학생은 상·하반기에 각각 절반씩 나눠 지급한다.

금왕장학회는 장학금을 기탁해 온 기업 중 △대건산업건설㈜(대표 김대식) △무극장로교회(담임목사 신현주) △부용건설㈜(대표 권순선) △㈜세라에이치티(대표 김영자) △창영메디칼㈜(대표이사 최창희)에게 기탁증서를 수여했다.

여용주 금왕장학회 이사장은 "지역발전에 초석이 될 인재 발굴과 장학기금 지급으로 금왕읍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금왕장학회는 올해 기준 8억 8천여만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지금까지 158명에게 약 2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