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미덕중, 학교 폭력 예방…'정(情) 나누기' 활동

  • 웹출고시간2024.03.26 13:33:30
  • 최종수정2024.03.26 13:33:30

충주 미덕중 학생회 임원들이 학교 폭력 예방 활동을 벌인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미덕중
[충북일보] 충주 미덕중학교는 최근 2024학년도 학생회 임원 30명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情)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행사로, 2~3학년 학생들이 신입생 1학년 학생들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입학을 축하해', '학교폭력 NO' 등의 구호를 외치며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등굣길 행사를 벌였다.

특히 학생과 교사 약 50명이 등교하는 모든 학생에게 인사하고, 안아주고 초코파이를 주는 행사를 전개했다.

이희영 교장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생각이 돋보이며, 학생 스스로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만들어가는 모습이 아름답다"면서 "행사 중에도 웃음이 끊이지 않고 모두가 행복해 보이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또 "이런 배려와 나눔 활동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자율과 책임의 토대 위에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고 합리적인 예산 사용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학생회장 선거 공약과 학생 자치 아이디어 등을 공모·심사해 주어진 학교 예산 범위 내에서 학생 자치활동을 실현하는 제도다.

학생회에 예산을 지원해 학생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고 예산을 집행하는 행사 중 하나다.

이와 함께 학생회는 스승의 날 사랑 담긴 카네이션 행사, 정서 함양을 위한 교실 환경 꾸미기, 미덕 E-sports 한마당, 미덕 MBA 농구 한마당, 후배 사랑 교복 물려주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