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예성여중 축구부, 2018춘계 한국여자축구연맹 중등부 우승

경기 설봉중 2대 0으로 눌러, 충주예성여고는 고등부 준우승 차지

  • 웹출고시간2018.04.22 13:13:52
  • 최종수정2018.04.22 13:13:52

충주 예성여중(교장 장석영)축구부가 지난 20일 경북 구미시 낙동강 D구장에서 열린 결승 경기에서 경기 설봉중을 2대 0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 예성여중
[충북일보=충주] 충주 예성여중(교장 장석영)축구부가 2018춘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 우승을 차지했다.

예성여중은 지난 20일 경북 구미시 낙동강 D구장에서 열린 결승 경기에서 후반 25분께 터진 김가현의 골과 후반 30분 노하늘(3학년)의 쐐기골로 경기 설봉중을 2대 0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노하늘의 골은 하프라인을 넘자마자 골기퍼가 골문을 비우고 나온 것을 보고 슛을 날려 성공시켜 관중들의 열광적인 박수를 받았다.

이 대회에서 예성여중은 노하늘이 최우수선수상을, 박어진(3년)이 GK상을, 최효원 감독은 최우수감독상을, 서은지 코치가 최우수코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이번 대회 고등부에 출전한 예성여고(교장 남성옥) 축구부도 울산현대고와의 결승 경기에서 접전을 벌인 끝에 2대 3으로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예성여고는 지난해 춘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과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 98회 전국체육대회를 제패하며 전국대회 3관왕에 오른 바 있다.

최효원 예성여중 감독은 "이번 대회 출전에 앞서 부상선수들이 많아 선수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올해 첫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기분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이어 "부상선수들이 빨리 회복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다음달 충주에서 열리는 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