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7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의림유치원, 통합교육 거점유치원 특별공연

어린이 뮤지컬 '이솝이야기' 공연으로 행복한 시간 마련

  • 웹출고시간2017.12.07 15:55:27
  • 최종수정2017.12.07 15:55:27

제천 의림유치원은 7일 유아들을 위한 어린이뮤지컬 ‘이솝이야기’를 청암유치원과 남당초병성유치원 원아 등 200여명이 공동으로 관람을 실시했다.

ⓒ 의림유치원
[충북일보=제천] 통합교육 거점유치원인 제천 공립 의림유치원이 7일 본원 튼튼방에서 유아들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이솝이야기'를 공연해 일반유아와 특수유아가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마련했다.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대 장치와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 유머러스한 대사들로 꾸며진 어린이 뮤지컬 '이솝이야기'는 어린이 공연을 전문적으로 하는 두부기획에서 연출한 작품으로 그림자극과 코믹복합뮤지컬로 구성돼 꾸며졌다.

의림유치원은 통합교육 거점유치원인 만큼 이번 공연 관람에 제천지역 통합교육 실시유치원인 남당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및 청암학교 유치원 과정 친구들도 초대하여 함께 즐거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공연을 관람한 유아들은 동화 속에서 이야기로만 듣던 이솝이야기를 재미있는 공연으로 접할 수 있었던 점이 새롭기도 하고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의림유치원 이은비 교사는 "이번 공연관람을 통해 일반유아와 특수유아 친구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좋았다"며 "의림유치원 특수유아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유치원 친구들에게도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해주게 돼 너무 보람되고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