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청다오름 등산동호회, '우리 명산 클린 경진대회' 특별상

시상금 음성장학회 장학금 기탁예정

  • 웹출고시간2015.12.08 10:00:02
  • 최종수정2015.12.08 10:00:02

등산로 쓰레기 회수 등 건전한 등산문화 확산으로 우리 명산 클린 경진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음성군청 다오름 등산동호회원들의 모습.

[충북일보=음성] 음성군청 다오름 등산동호회가 8일 산림청 주관으로 한국등산 트레킹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제3회 우리 명산 클린 (Clean) 경진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리 명산 클린 경진대회는 건전한 등산문화 확산을 위해 등산로 정비와 산지정화 활동이 우수한 산악단체와 이를 지원한 지자체를 선정하는 대회다.

음성군청 다오름 등산동호회는 53명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2015년 한 해 동안 수정산 등 산행을 하면서 산지정화활동, 등산로 쓰레기 회수 및 리본 제거, 건전한 등산문화 보급 운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특별상 수상은 관내 6개 등산동호회와 함께 도시녹화운동, 등산로 정비 등 건전한 산행문화 캠페인 전개로 민간협력 활성화의 모델을 제시해 높이 평가받았다.

송원영 다오름 등산 동호회 회장은 "우리명산클린경진대회 시상금(50만원)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음성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부하겠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우리 명산 가꾸기 운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