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3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JC 외벽에 걸린 야스쿠니 신사참배 비난 현수막

광복절 앞두고 충주에 일본의 역사인식 질타 걸개그림 인기

  • 웹출고시간2013.08.12 17:09:30
  • 최종수정2013.08.12 17:10:19

충주시 문화동 제일은행 2층 충주청년회의소(회장 유영기) 사무국 외벽에 일본의 잘못된 역사인식과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비난하는 대형 걸개그림이 결려있어 지나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광복 68주년을 앞두고 일제식민통치에 대한 고통을 되새기고 조국 광복을 위해 순국한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행사들이 잇따라 열리고 있는 가운데 충주시내 번화가에 일본의 잘못된 역사인식과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비난하는 대형 걸개그림이 결려있어 지나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충주시 문화동 제일은행 2층 충주청년회의소(회장 유영기) 사무국 외벽에는 “아버님, 어머님! 우리 아이들이 야스쿠니 신사를 사람 이름으로 잘못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야스쿠니 신사는 젠틀맨이 아닙니다.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를 죽음으로 내몬 전쟁 미치광이들의 무덤입니다”라는 글귀와 함께 일본 아베총리 얼굴을 한 개를 중심으로 개 세마리가 서로 싸우는 그림이 그려진 현수막이 걸려 있다.

이같은 현수막을 걸게 된 배경에 대해 충주JC 유영기 회장은 “일본 아베총리를 비롯해 정부 각료들이 2차대전에 대한 반성은 하지 않고 군국주의 전범자들의 무덤인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를 한다느니, 자위대를 군대로 강화해 전쟁도발 의식을 갖는 것은 물론 위안부와 독도문제 등에 대해 편협된 역사인식을 갖고 있는 것을 질타하기 위해 걸게 됐다”며“특히 우리 국민들이 일본의 역사인식을 정확하기 알고, 우리 청소년들에게도 정확한 역사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이같은 걸개그림을 게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 현재 현수막 내용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 조금 더 걸어 놓으려 하며 일부 나이드신 어르신들과 시민들이 차를 세워놓고 휴대폰으로 사진 한장씩 찍어가는 모습을 볼때마다 가슴속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cb21.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