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5.15 13:52:37
  • 최종수정2023.05.15 13:52:42

이꽃님(가운데) 작가가 충주 중앙탑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일문일답을 하고 있다.

ⓒ 중앙탑중
[충북일보] 충주 중앙탑중학교는 최근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당연하게도 나는 너를'의 저자 이꽃님 작가를 초청해 저자 강연회를 운영했다.

이 작가는 2014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되면서 작가로 등단했으며, 2017년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라는 작품으로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강연은 작가의 신작 '당연하게도 나는 너를'을 바탕으로 '이야기는 어떻게 시작되는가', '데이트폭력과 가스라이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작가 강연 후에는 독서 동아리 학생이 직접 진행하는 '작가님께 궁금해요 50문 50답 코너'를 통해 작품과 작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현장Q&A코너를 통해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사회를 맡은 김민선(2년) 학생은 "강연회를 직접 기획하고 연습을 하는 과정에서 힘든 점이 있었지만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작가강연회에 참여한 이지율(1년) 학생은 "작가님의 책을 정말 좋아하는데 강연회에서 직접 만나 뵙게 돼 좋았다"며 "2학기에 진행되는 다음 작가 강연에도 꼭 참석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앙탑중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