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

무료로 이용으로 서비스 제공

  • 웹출고시간2019.10.10 13:19:27
  • 최종수정2019.10.10 13:19:27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들이 결혼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통·번역서비스를 해주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가 다문화가족의 의사소통 어려움을 해소하고 한국사회 조기적응에 많은 도움이 주고 있다.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는 가족생활 및 국가 간 문화 차이 등 입국초기 상담지원, 결혼이민자 정착지원, 국적·체류 관련 정보제공 및 사업 안내를 지원하고 있다.

또 임신·출산·양육 등 생활정보 안내와 상담내용 통역, 교육과정 통역지원, 가족 간의 의사소통 통역을 하고 행정·사법기관, 의료기관, 경찰서, 학교 등 공공기관 이용 시 위기상황 시 긴급지원과 기타 다문화가족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개인 또는 기관에서 의뢰 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번역 서비스의 대상은 제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 및 다문화가족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개인 또는 기관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센터에서는 베트남어 및 중국어 통·번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외의 언어권은 인근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통·번역서비스를 이용 희망하는 외국인, 다문화가족 및 결혼이주여성, 유관기관 등은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643-0050)로 문의하면 신속하게 통·번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