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부권 중핵경제권 육성 지원하겠다"

유 "영동 본가 충북의 딸" 강조
남 "최고로 일 잘하는 의원"

  • 웹출고시간2018.08.06 17:57:03
  • 최종수정2018.08.06 20:20:21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출마한 유승희(좌),남인순(우) 의원이 6일 충북도청에서 충북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포부를 밝히고 있다.

ⓒ 안순자기자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출마한 유승희(58·서울 성북갑)·남인순(59·서울 송파병) 의원이 6일 충북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오는 10일 충북도당 대의원대회 및 합동연설회를 앞두고 충북도청을 찾은 두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충북 공약인 '중부권 중핵경제권'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승희 의원은 충북 영동이 본가인 점을 들어 자신을 '충북의 딸'이라고 소개한 뒤 "'중부권 중핵경제권 육성' 등 충북 발전을 위해 전력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지난해 국회 예결특위의 계수조정위원으로 일할 때 충북의 예산을 제대로 챙겼다"며 "제가 최고위원이 되어야 1명의 국회의원이 아니라 당 차원에서 충북 발전에 힘을 쓸 수 있다"고 호소했다.

또한 "최고위원이 되면 이시종 지사의 도정 방향인 '일등 경제 충북의 기적 실현'이 기적이 아니라 현실이 되도록 중앙에서 열심히 돕겠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충북지역 핵심공약인 '중부권 중핵경제권 육성'도 확실히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충북 바이오헬스 혁신·융합 벨트 구축, 청주공항을 중부권의 거점공항으로 육성, 중부권 대기환경청 설립 전폭 지원 등도 공약했다.

3선 의원인 유 의원은 지난 1995년 광명시의원으로 정계에 입문해 2004년 17대 총선을 통해 국회에 입성했다. 현재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국회 경제민주화포럼 공동대표 등을 맡고 있다.

남인순 의원은 "'최고로 일 잘하는 최고위원'이 되겠다"며 "충북을 중핵경제권으로 힘 있게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19~20대 국회 줄곧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했다"며 "오송제3생명과학 국가산단 조성, 충주당뇨 바이오 특화도시 조성, 제천 천연물 종합단지 조성을 적극 지원해 충북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벨트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청주공항을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육성, 충북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태양광 기반 에너지 클러스터 육성, 미래첨단농업 복합단지 조성, 충주호·대청호·미호천을 연계한 친환경 국가 생태·휴양벨트 조성 적극 지원 등도 약속했다.

재선 의원인 남 의원은 여성·시민사회 운동을 하다 19대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현재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5명을 뽑는 민주당 최고위원 선거에는 김해영·박주민·설훈·박광온·박정·남인순·유승희 의원과 황명선 논산시장 등 8명이 출마했다. 최고위원은 오는 25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와 함께 선출된다.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