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가곡 구간 도로공사 또다시 '유찰'

경남기업 공사포기, 주민 불편 지속 예상

  • 웹출고시간2015.12.08 11:50:32
  • 최종수정2015.12.08 16:05:14
[충북일보=단양] 경남기업이 내부사정으로 포기한 단양~가곡간 국도 59호선 잔여공사에 대한 입찰이 또 다시 유찰되며 주민불편이 지속될 전망이다.

8일 건설공제조합과 대전국토청 등 따르면 지난 7일 이 구간 공사 잔여부분(7%) 마무리를 위해 1군 업체를 대상으로 3차 입찰을 벌였지만 응찰자가 없어 유찰됐다.

경남기업 보증사인 건설공제조합은 이번 3차 입찰에서 공사 잔여 금액 53억원(7%)에 60억원을 추가로 증액한 113억원에 입찰을 실시했지만 단 한곳도 입찰에 참여하지 않았다.

2004년 착공된 이 구간은 현재 93%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7%의 마무리 공사가 남아 있다.

그러나 관광단양의 관문이기도 한 이 구간이 10개월째 공사가 멈춰지며 이곳을 운행하는 지역민과 외지관광객들의 불편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공사가 장기간 중단되자 이에 대한 불만을 호소하던 단양군민들이 실력 행사의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번 3차 입찰에서도 낙찰이 되지 않자 주민들은 더 이상 대전청의 약속은 믿을 수 없다며 국토부와 정부 관계기관 등에 입장을 전달하겠다는 뜻을 보이고 있다.

단양군민 A씨는 "이 구간 공사를 1군 업체로 못 박고 있어 계속 유찰되는 것이 아니냐"며 "입찰 방법을 바꿔서라도 빠른 공사 재개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1월 27일 대전지방국토청 도로공사과 관계자는 단양군 가곡면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사업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조속한 공사 재개 의지를 내비쳤다.

또 가곡면과 어상천면 700여명의 주민이 서명한 건의서를 전달받고 조속한 시일 내 사업 마무리를 건의 받았다.

앞서 류한우 단양군수와 군 관계자는 공사가 중단돼 관광객과 통행인의 불편이 이어지자 수차례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조속한 공사 재개를 요청해왔다.

대전국토청 관계자는 "공사금액 추가로 증액해 3차 입찰을 실시했지만 입찰에 응하는 업체가 없다"며 "남은 마무리 공사를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결국 국토청의 느슨한 대처로 사업자 선정은 뒤로 계속 미뤄지고 있으며 당분간 군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통행불편은 지속될 것으로 보여 관광단양의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이 예상되고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