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5.11.23 09:54:13
  • 최종수정2015.11.23 09:54:13
이성의 피부를 볼 때 '선호하는 색'과 '섹시한 색' 사이에 차이가 있을까·

미혼남성은 '우윳빛'의 여성 피부색을, 여성은 '보통'의 피부색을 가진 남성을 선호하나, 성적 매력을 느끼는 것은 '까무잡잡한 피부색'인 것으로 드러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대표 손 동규)가 결혼정보업체 온리-유와 공동으로 16일 ∼ 21일 사이 전국의 결혼희망 미혼 남녀 510명(남녀 각 255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이성의 피부색으로서 '선호하는 색'과 '섹시한 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선호하는 이성의 피부색 男'우윳빛'-女'보통'

우선 '가장 선호하는 이성의 피부색'을 묻는 데서는 남성의 경우 응답자의 32.9%가 '우윳빛'으로 답했고, 여성은 47.1%가 '보통'의 피부색으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남성은 '다소 희색'(29.8%) - '보통'(21.6%) - '까무잡잡한 색'(12.9%) - '검은 색'(2.8%) 등의 순으로 답했고, 여성은 보통에 이어 '다소 흰색'(31.8%) - '까무잡잡한 색'(16.1%) - '검은 색'(5.0%) 등의 순이다.

위 조사결과를 종합해 보면 남성이 좋아하는 피부는 흰 피부 62.7%(우윳빛, 다소 흰색)>보통 21.6%>검은 피부 15.7%(까무잡잡한 색, 검은 색) 등의 순이고, 여성은 보통 47.1%>흰 피부 31.8%> 검은 피부 21.1% 등의 순이다.

손동규 비에나래 대표는 "남성은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백설같은 뽀얀 피부를 선호한다"라며 "여성은 너무 검지도, 너무 희지도 않은 보통의 피부에서 남성다움을 느낀다"라고 설명했다.

△미혼남녀, 섹시한 이성 피부는 '까무잡잡한 얼굴'

'성적 매력이 있는(섹시한) 이성의 피부색'에 대해서는 남녀 모두 '까무잡잡한 색'(남 35.7%, 여 36.5%)을 첫손에 꼽았다. 그 뒤로는 남성의 경우 '우윳빛'(33.7%)과 '다소 흰색'(22.0%), '보통'(6.7%), 그리고 '검은 색'(1.9%) 등의 대답이 이어졌고, 여성은 34.1%가 선택한 '보통'이 두 번째로 꼽혔고, '다소 흰색'(26.7%)과 '우윳빛'(2.7%) 등이 뒤따랐다.

즉, 성적 매력을 끄는 이성의 피부는 남성의 경우 흰색>검은색>보통 등의 순서이나, 여성은 검은 색>보통>흰색 등의 순이다.

이경 온리-유 총괄실장은 "거무스레한 피부색의 이성을 보면 에너지나 열정이 느껴진다"라며 "따라서 강렬한 성적 충동을 자아내는 경우가 많다"라고 설문결과를 해석했다.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