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친환경농업 리더 양성교육 '호응'

농기센터 25일 오후 2시부터 100명 대상으로

  • 웹출고시간2014.06.19 13:40:50
  • 최종수정2014.06.19 13:40:50

친환경리더 교육장면


제천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농업 전문 인력양성과 기술 개발을 목표로 친환경농업 리더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5월 17일부터 12월 16일까지 8회에 거쳐 교육을 추진 중에 있다.

이 과정은 지난 5월 27일 첫 개강식에 이어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100여명을 대상으로 이시도르 지속가능발전연구소 김난영 강사를 초빙해 유기농업을 희망하는 농가에 인증기준, 인증절차, 사후관리 방법 등의 교육을 마련한다.

또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친환경농업에 대한 실천의지를 강화 할 수 있는 인증방법교육과 K-파머스 윤성진 강사를 초빙해 새로운 농업생태계, 실시간 재배정보 프로그램교육을 실시한다.

제천시의 친환경농업은 2001년도 이후 매년 20% 수준 성장해 지난해 말 전체 농산물 재배면적 대비 3% 수준인 311㏊의 인증면적의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친환경인증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친환경농업 인증면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파머스란 나와 가족이 먹는 농산물이 어디서, 어떻게 재배되고 있는지 믿을 수 있는 농산물, 농부들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정보 공유 할 수 있는 공유서비스 앱 프로그램으로 농업인에게 매우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에는 오는 12월까지 월1회, 쌈지농부 농산물꾸러미사업 현장견학과 완주 로컬푸드 안대성 대표로부터 로컬푸드 직매장 성공사례, 김태현 인비트로플랜트 대표로부터 팜파티의 이해와 사업모델개발, 최죠셉 한국농업마케팅연구소 대표로부터 친환경농산물 유통 및 판매전략 등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는 제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생명농업팀(641-3472)으로 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