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6월 11일 장애인일자리박람회 개최

  • 웹출고시간2024.05.13 10:50:15
  • 최종수정2024.05.13 10:50:15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 충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충북일보]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충청북도와 충주시의 지원을 받아 2024년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행사를 6월 11일 호암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 미취업 장애인과 특수학교, 특수학급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장애인 고용을 희망하는 지역사회 기업이 다수 참여해 장애인 고용과 관련한 지역사회 인식을 개선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이미지 메이킹 강의와 현장 컨설팅, 장애인일자리사업 및 관내 직업재활시설 사업 홍보, 장애인 고용 희망 업체 현장 면접, 직업체험 활동과 상담 부스 등이 운영된다.

또 최근 장애인 합창단을 구성해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고 있는 현대엘리베이터 합창단의 공연도 열린 예정이다.

박람회에 앞서 진행된 취업 희망 수기 공모전에는 지역사회 등록 장애인이 참가하며, 그중 우수작에 선정된 10명에 대해 이번 박람회에서 시상, 전시된다.

이승한 관장은 "복지관은 지역 장애인과 기업을 연결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유익한 정보가 전달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는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지역사회 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