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상의, 경영종합상담실 확대 운영

산업안전·ESG 등 6개 분야 전문위원 12명 위촉
차태환 회장 "기업애로·규제 실질적 해소 최선"

  • 웹출고시간2024.05.02 15:26:21
  • 최종수정2024.05.02 15:26:21

차태환(왼쪽 여섯 번째)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이 2일 상당구 북문로2가 상의회관 3층 회의실에서 경영종합상담실 전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일보] 기업 애로사항, 규제 발굴·해소를 위해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청주상공회의소가 '경영종합상담실'을 확대 운영한다.

이는 기업 친화적 환경 조성, 회원 기업 경영지원을 위한 신속하고 다각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청주상의는 2일 상의회관 회의실에서 기업지원 전문가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종합상담실 전문위원 위촉식 겸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영종합상담실은 기존 상사·법률, 인사·노무, 세무·회계, 특허·기술, 무역·관세와 함께 산업안전·ESG 분야가 추가되며 6개 분야 상담을 서비스한다.

상담 분야가 확대되며 전문위원도 오랜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12명의 전문가가 신규 위촉됐다.

분야별로 △상사·법률 분야 김한근 변호사(김앤케이 법률사무소)·김성준 변호사(법률사무소 우리) △세무·회계 분야 박효순 회계사(공인회계사·세무사 박효순사무소)·최민철 변호사(태성회계법인 청주지점) △인사·노무 분야 신동만 공인노무사(노무법인 한국노사연구원)·윤운채 공인노무사(노무법인 명장)△특허·기술 분야 한유신 변리사(특허법인 명장)·김정수 변리사(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무역·관세 분야 박원희 관세사(관세법인 제니스)·이길준 관세사(지케이 관세사무소) △중대재해·ESG 분야 강수진 에셈시㈜ 대표이사·이경재 한국산업안전관리원㈜ 대전충청지점가 위촉됐다.

전문위원들은 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업애로나 규제에 대해 즉각적이고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고 경영경제 정책정보 공유·지원사업 연계 등을 통해 기업경영활동을 뒷받침한다.

경영 현안이나 이슈 발생 시 시의적절한 교육과정 개설 또는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경영정보를 즉시 제공하고 기업 업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태환 청주상의 회장은 "상의는 대정부 기업정책 파트너이자 규제혁신 전문기관인 만큼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전문위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업애로 및 규제를 실질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